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소개

클래스 101 심으뜸도 만나는 핫한 온라인 클래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클래스 101도 덩달아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습니다. 클래스101 한 번쯤은 들어보셨나요? 

 

클래스101은 신사임당 클래스가 신설되며 사람들에게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신사임당이 스마트스토어 키우는 방법을 클래스101에서 강의로 신설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갖기 시작한 것이죠.

 

클래스101은 플랫폼입니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팔고 싶은 강사들이 입점해 강의를 준비하면 해당 강의를 신청한 사람들이 강의를 들으며 무언가를 배우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더구나, 귀찮아서 취미활동을 하지 못했던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시작하였구요,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취미활동을 즐기는 사회문화적 배경이 더해지며 지금과 같은 온라인 클래스 1등 플랫폼으로 자리잡기 시작하였습니다.

 

혹시나 디지털노마드를 꿈꾸고 계신 분들이라면 디지털노마드의 파이프라인인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등 여러가지 채널에서 유명하신 분들을 알고계실 거에요. 이 분들은 대부분 클래스 101에 입점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은 미술과 공예 같은 취미활동에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운동, 요리에 관한 강의도 이루어지고 있구요. 스마트스토어나 SNS 키우기 같은 돈이 되는 콘텐츠들도 활발하게 생성되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도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클래스101에 강의를 신설한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중 힙으뜸으로 유명한 심으뜸도 클래스101에 강의를 개설해 사람들에게 운동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운동쪽으로 유명한 분들 중에 한 분으로 힙으뜸은 단연 2030여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분이라고 생각되네요. 클래스101의 채널에서 강의를 신설하는건 과연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콘텐츠와 어떻게 다른 전문화된 클래스를 구성하느냐라고 보여집니다.

 

유튜브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인데 반해, 클래스101은 사람들의 결제를 통해 강의로서 접근되기 때문에 돈을 지불하고 클래스를 수강하는 사람들은 유튜브와는 다른 전문화된 강의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클래스101은 사람들의 후기가 더 많은 수강생을 불러오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가격대비 만족을 줄 수 있는 콘텐츠 구성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이 클래스101에 강의를 개설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먼저, 클래스101에서 크리에이터 지원하기를 통해 개설할 강의를 준비하구요, 내가 준비한 강의가 최소 2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좋아요를 받게 되어야 클래스를 런칭할 수 있습니다.

 

사실 클래스101입장에서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무나 막 클래스를 개설해주었다가 클래스101 플랫폼의 신뢰도가 떨어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구요, 이 클래스를 개설하는 과정에서도 사람들이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클래스에 좋아요를 눌러다라는 요청을 하면서 클래스101 자체가 홍보되는 효과가 있으니까 말이죠

 

클래스101을 만든 대표도 또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은 20대의 나이에 이 플랫폼을 성장시키며 스타트업 씬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101이 홈코노미 생활에서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