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소개

쿠팡플레이 컨텐츠 종류 알아보기

쿠팡은 몇년전부터 우리 생활에 크게 자리잡은 오픈마켓입니다.

사실 기존의 G마켓이나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이 아닌 풀필먼트 조직이라는 것이 조금 다른점입니다. 쿠팡은 거대한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모두 갖춰놓고 주문에 맞춰 빠르게 배송하는 풀필먼트 형태의 오픈마켓입니다. 우리가 10시전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는 이유도 이런 운영형태의 차이점 때문입니다.

 

쿠팡은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기업으로 소프트뱅크 손정의회장이 투자해 주목받기 시작하며 유니콘으로 등록된 한국 스타트업중 한 곳입니다. 이러한 쿠팡은 사실상 거대한 매출에 비해 아직도 영업이익은 적자인데요.

 

아마 투자단계에서 조직을 키우고 마케팅 활동에 투자되는 비용이 많아서 그런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쿠팡에 쿠팡플레이를 런칭하여 컨텐츠사업으로 까지 확장했다니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쿠팡이 어디까지 진화할지 궁금한 마음으로 쿠팡플레이 컨텐츠와 쿠팡플레이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이렇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벌써 50만 이상이 다운받았습니다. 아마 쿠팡에서 컨텐츠 뭐한데 이런 입소문으로 바이럴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쿠팡플레이 가입가격도 궁금하실텐데요. 

쿠팡와우 회원이면 누구나 무제한으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 와우회원은 한달 2,900원으로 무료배송과 새벽배송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쿠팡의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쿠팡플레이는 쿠팡와우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지금은 초기단계라 이런식으로 가입자를 모집하지만, 아마 회원수가 어느정도 확보되고 제공되는 콘텐츠량이 많아지고 풍부해지면 가격인상이나 정책등의 변동이 있지 않을까 예상되기도 합니다. :)

 

쿠팡플레이 컨텐츠는 크게 드라마, 영화, 예능, 키즈정도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혹시 넷플릭스나 웨이브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정도의 컨텐츠량을 기대하시긴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도 유행했던 명작 별에서 온 그대 같은 컨텐츠도 있습니다.

 

영화컨텐츠는 라라랜드와 마스터, 말모이 같은 영화들이 보이네요 

나름 명작쪽으로는 컨텐츠가 깔려 있긴 합니다.

 

 

키즈 카테고리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올리나 콩순이가 보이는데요 ㅎㅎ 요즘은 아직 핑크퐁이 대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쿠팡플레이 컨텐츠를 살펴보았는데요

현재 쿠팡플레이에 대한 저의 평은 컨텐츠는 비교적 명작위주로 볼만한 것들이 꾸려져 있으나, 아직 시작단계라 컨텐츠의 당양성이나 컨텐츠의 양적인 측면에서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앞으로 쿠팡플레이가 어떻게 서비스 정책을 가져갈지가 궁금해지구요, 어떤 컨텐츠로 넷플릭스나 웨이브와 차별화를 할지도 지켜볼만 한 것 같습니다. :)

 

마케팅적 시각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재밌게 읽어드리겠습니다. 

자주놀러오셔서 여러가지 분야의 다양한 이야기들 접하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