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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소개

곰표 맥주 제조사는 어디이고 콜라보마케팅은 어디까지

곰표 맥주 제조사는 어디일까요. 이 곰표 맥주는 맥주시장에서 스멀스멀 인기가 올라오더니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곰표 맥주는 곰표라는 밀가루 브랜드가 맥주로 변화한 것이고, 이러한 곰표 브랜드는 맥주 뿐만 아니라 화장품, 학용품, 가방까지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지나다니다가 곰표 가방 많이 보셨을 거에요. 이게 MZ세대라고 일컫는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으니까요

이러한 곰표 브랜드가 곰표 맥주를 출시하였고 이번에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의 사랑을 받게되었습니다. 특히나 맥주시장은 수입맥주 시장이 점점 줄어들게 되고 이러한 국내 맥주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주 시장의 상황도 잘 맞아 떨어지며 곰표 맥주가 인기를 얻게 되고 이 곰표 맥주 제조사가 사람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곰표 맥주같은 콜라보마케팅 맥주들은 제조사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즉 곰표 맥주 제조사는 제3의 맥주 제조사가 존재하고 곰표라는 회사가 브랜드를 제공하고 CU 같은 유통사가 유통을 합니다. 신기한 구조이죠? 사람들이 워낙 새로운 것들을 찾고 신기하고 자극적인 것들에 많이 노출되다 보니 소비자들의 니즈를 이렇게 파악하게 되었구요, 유통사들이 나서서 새로운 브랜드와 제조사를 발굴해 이렇게 새로운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게끔 콜라보 마케팅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곰표 맥주 제조사는 어디이고 콜라보마케팅은 어디까지 진행될지 한 번 볼까요 


곰표 맥주 제조사는 어디일까

곰표 맥주 제조사는 세븐브로이라는 회사입니다. 곰표는 밀가루로 유명한 대한제분이라는 회사이고 유통사는 CU입니다. 이런 CU 같은 유통사들은 제조를 직접하지 않고 제조사들에게 제품을 받아 판매를 하고 판매수수료를 챙기는 형태로 수익이 나는 회사들입니다. 직접 제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제조사와 브랜드를 묶어다 새로운 제품을 발굴하고 출시하는 것이죠

세븐브로이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맥주제조 허가를 해 준 1호 기업이라고 합니다, 프리미엄 맥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에일 맥주를 선보이며 수입맥주 시장이 주를 이루던 국내 프리미엄맥주 시장에 뛰어든 회사입니다. 특히나 강원도 횡성에서 맑은 물로 만든 우리 맥주라고 하니 더더욱 맛이 좋겠습니다.

 곰표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에서 만든 다양한 맥주중 사람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잇는 곰표 맥주입니다. 열대과일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개운한 끝 맛이 특징인 밀맥주라고 하네요 

 

곰표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에서 만든 다양한 맥주 중 유명한 맥주는 강서 마일드라는 맥주도 있습니다. 아메리칸 페일에일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해서 만든 맥주입니다

이러한 맥주 이름을 통해서 느껴지시나요? 우리가 편의점에 갔을 때 세븐브로이 밀맥주, 세븐브로이 아메리칸 페일에일 보단느 곰표맥주, 강서맥주 이런 네이밍을 통해 제품이 친근하게 다가오고 쉽게 다가 오는 것입니다.

이 맥주가 밀맥주인지 페일에일인지는 제조사 입장에서의 이야기이고 소비자들은 맛있는 맥주를 먹고 싶어하니까 이런식의 네이밍을 하기위해 콜라보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곰표 브랜드 어디까지 콜라보마케팅을 했을까 

곰표는 대한제분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밀가루입니다. 이 회사는 노후화된 브랜드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화장품부터 가방까지 다양한 콜라보마케팅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래전부터 주방에서 사용되던 밀가루로 인해 소비재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어떠한 브랜드로도 각인되지 않았으며, 노후화된 브랜드이미지까지도 갖게된 것이죠

곰표 브랜드의 이러한 고민은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재로 변신하는 계기가 되었고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게되었습니다.

곰표 팝콘부터 스케치북 스와니코크와의 밀가루쿠션은 적절한 제품으로 변신을 통해 비로소 진정한 콜라보 마케팅의 세계로 입문하게 된 것이지요

곰표 맥주 제조사를 통해본 콜라보마케팅

곰표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의 콜라보마케팅 사례를 보며 역시 브랜드가 중요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비자가 기존에 친숙하게 가지고 있던 브랜드는 완전 새로운 제품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보다 쉽게 시장에 진입하게 하였고, 새롭고 신기한 콜라보 제품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사랑을 받게 합니다.

경기가 더 여려워지며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까지 브랜드를 개발하고 런칭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의 기존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는 앞으로도 많이 보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곰표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는 이미 다양한 맥주를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콜라보마케팅을 통해 맥주 시장에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효과도 거두었습니다.

특히 곰표 맥주는 나혼자산다에서 서지혜가 여러 편의점을 돌며 맥주를 구매하는 장면이 방송으로 나오며 더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콜라보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며 신기하고 재밌는 제품이야기도 들려드릴게요

저의 블로그는 사람들에게서 회자되고 이슈가 되는 많은 마케팅 스토리를 소개하며 마케팅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하여 마케팅을 읽어드리는 채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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